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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랍/차량관리

스텝판넬 부식 복원방법

[출처] http://grasige7.egloos.com/1727073 


레조가 스텝판넬및 하부부식이 워낙 잦은관계로 정보차 퍼왔음






준비물


 

     1. 혼합형(주제:경화제=1:1) 에폭시 퍼티  

     틈새 메우기 용, 수축, 기포 거의 없음, 

     작업후 따뜻한 물로 잘 씻겨짐. 경화시간 1~2시간. 

     아가미모델링(\10,000)

   

 
      2. 비혼합형 에폭시 퍼티 
      2차 퍼티 작업용. 경화시간 30분 이내 
      아가미모델링(\12,000)

      3. 알루미늄 판 2장 
     200*300mm사이즈, 두께 0.2mm, 재단가공이 쉬운 두께 - 
     아가미모델링(\1,000*2)
       4. 헤라 - 바보몰(\3,150)
      
      
5. 사포 : 320, 600~800, 1000번 - 아가미모델링(\3,200)
       6. 프라이머 - 바보몰(\4,050)
      7. 자동차용 스프레이 페인트 2통 : NW(노블화이트) - 바보몰(\4,050*2)
    
     8. 광택용 투명 스프레이 페인트 - 바보몰(\4,050)

    
     9. 그 밖에 : 망치, 황동브러시 등등






   















 
























  




























































망치등으로 깨뜨릴 건 깨뜨리고 황동브러시와 사포 등으로 녹을 제거한 다음
부분적으로 물세차를 하여 남은 이물질을 제거한다.






충분히 건조시켜서 물기가 완전히 마르면 혼합형 에폭시 퍼티로 틈새를 메운다.







2차 퍼티작업은 1차 퍼티가 완전히 경화된 24시간 이후 하면 더 좋을 것 같았지만
시간이 촉박한 관계로 2시간 정도 굳혀준다.
그 위에 바로 2차 퍼티작업을 해도 무방해보이지만 내 차의 경우는 퍼티작업을 하는 부위가 너무 넓고
강도와 내식성 등이 신경이 쓰여서 알루미늄 판을 보강하는 작업을 추가했다. 접착은 2차용 에폭시 퍼티를 이용했다.
하지만 50초 이내로 굳는 2액형 에폭시 접착제를 따로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작업의 효율성에 더 좋지 않을까 싶다.







2차 퍼티를 헤라를 사용하여 넓게 펴는 작업을 한 상태.
좀 굳히고 한번 더 단차가 없도록 펴 바른 뒤 본격적으로 연마작업을 실시할 예정.







연마작업(320->600->1000) 후 부분 물세차를 하고 건조중.







마스킹 후 프라이머를 도포해준다.
연마하면서 생긴 미세한 흠집을 덮어주는 역활과 동시에 도료막이 튼튼하게 달라붙도록 한다.







흰색(NW)을 도포하는데 초벌작업 후 30분 이상 완전히 굳힌 뒤 재도포 작업을 진행한다.







투명클리어 작업 후 마스킹을 떼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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